[조아라 패러디 추천] [하이큐] NEON (인생은탈주할게요)

2022. 5. 12. 05:32웹소설/패러디

작품소개

 

자급자족 남주 패러디.

후쿠로다니에 고시키를 얹어 드셔 보세요!

 

[ 남주/ 고시키 쌍둥이/ 윙스파이커/ 후쿠로다니/ 1학년/ 원작파괴 多/ 노맨스]

[서투른 어른] 리메이크작이지만 내용이 다릅니다. [서투른 어른]은 중학교, [NEON]은 고등학교 배경입니다.

' 인생은탈주할게요' 작가님의 [하이큐] NEON 리뷰!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므로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생 '고시키 아마미스' 는 6살 때 20살이었던 전생 '고 우주'의 기억을 떠올립니다. 전생과 현생의 시간대도 맞지 않고 자다가 일어났기 때문인지 전생의 기억이 꿈이 아닌지 혼란스러워합니다. 개꿈 취급하고 싶지만 뇌리에 박힌 만화 '하이큐' 와 자기 쌍둥이 '고시키 츠토무'를 생각하다 알람소리에 잠시 생각을 멈추고 6살 '고시키 아마미즈'로 행동합니다. 시간이 흐르고 만화의 내용과 현생과 대조해 본 결과, 그 만화가 진실이라는 결론이 나고 이리저리 정보를 활용합니다. 전생 '고우주'가 좋아하는 배구를 시작으로 대회에 나가 상도 받고 지역우승도 하면서 고시키의 쌍둥이답게 운동 DNA가 탑재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중학교 때는 간단하게 패스하지만 고등학교 입학식 때 카게야마와 문자를 나누는 장면이 있는것을 보면 키타이치 중학교였을 것이라 짐작됩니다. ( 이 부분은 작가님이 연재 중지한 다른 작품 '[하이큐] 서투른 어른' 을 보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하지만 굳이 안 보셔도 작품을 읽는 데엔 이상 없습니다.)

 

후쿠로다니에 입학한 아마미즈는 바로 배구부 입부하여 바로 체험활동을 합니다. 아직 정식입부 기간 전이여서 배구부 체육관에 신입생은 아마미즈 밖에 없는 상황. 더군다나 작년 인터미들 우승 레귤러였기에 관심을 한 몸에 받습니다. 간단하게 개인 훈련 중 선배들의 부름으로 미니게임 참여하게 됩니다. 세터로 참여하게 된 아마미즈는 놀라운 점프 서버를 보여주면서 후쿠로다니의 에이스 '보쿠토 코타로' 의 관심을 받게 되죠.

 

20살의 기억이 있기 때문인지 자기 쌍둥이와는 달리 공부도 잘하고 침착하며 약간 가식적인 모습도 보여줍니다. 경기 중에 내숭으로 신경을 긁는 장면도 나옵니다. 하지만 청춘! 열혈! DNA 고시키답게 우승을 향해 끝없이 나아가려는 모습이 힘껏 노력한 경기에 져서 우는 모습이 보입니다. 역시 스포츠 소년이구나.. 라는 감상이 불러와집니다.

 

색다른 고시키인 듯 고시키가 아닌 모습을 보고 싶다면! 후쿠로다니가 최애 학교라면! 열혈 청춘물이 보고 싶다면! 이 작품, 한번 보시는 게 어떨까요?

 

현재 24화까지 연재되어 있으며 연재 속도는 천천히 진행 중입니다. (초반에 2023년부터 가능하다고 하셨었는데 조금씩 올라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