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판타지 웹소설 추천 리뷰] 어느 날 해츨링이 되었다 (햄스끼)

2022. 6. 20. 06:59웹소설/판타지

 

작품소개

 

고작 1년! 1년을 남기고 죽었다. 그런데 뭔가 이상하다......?

 

줄거리

 

용으로 승천하기 1년 앞둔 영물로 살아온 지 999년째인 이무기는 한 인간과 싸우고 죽게 됩니다. 불길하다고 여겨지는 검은 이무기로 살아간 세월에 대해 억울함과 함께 결국 죽음을 맞이합니다.

제 마음대로 몸을 가눌 순 없으나 의식이 있는 시간이 한동안 이어지다 부드럽게 울리는 심장 소리를 듣게 됩니다. 자신이 살아있다는 사실을 느낀 이무기는 쉽게 움직여지지 않는 몸을 움직입니다. 발끝에 닿는 단단한 벽. 단단한 벽에 자신이 갇혀 있다고 생각한 이무기는 분노하며 힘껏 발길질하고 마침내 깨트립니다. 자신을 가둔 놈들이 언제 올지 모른다고 생각하며 기어서 벽 바깥으로 나오는데 온갖 무구와 보물, 검은 광석 등이 끝이 보이지 않는 광경을 보게 됩니다. 처음 보는 광경에 이곳이 어딘지 생각하며 찬찬히 둘러보던 중 비석을 발견합니다. 처음 보는 글자였지만 읽히는 문장. 그 글은 죽음을 기리는 비문으로 이곳은 떠나보낸 아이를 위한 곳임을 알게 됩니다. 안타까워하며 비석에 손을 대었는데 처음보는 짧고 오동통한 손가락. 비석에 비친 얼굴과 통통한 배 등을 보며 웬 꼬마가 있냐며 경악합니다. 잠시 멍하니 보던 그는 몸을 더듬거리다 자신의 신체인걸 확인한 그는 땅바닥에 주저앉아버립니다.

잠시 숨을 고르고 침착해진 이무기는 현재 자신이 할 수 있는 것부터 하자는 생각에 주변을 둘러봅니다. 화려한 보물산 위쪽에서 순수한 어둠이 담긴 보석을 발견합니다. 이곳에 있는 무구와 보석들이라면 힘을 찾는 것을 시간문제라고 생각하며 보물산을 올라 보석을 잡습니다. 그러다 균형을 잃어 아래로 굴려 내려갑니다. 데굴데굴 구르다 겨우 멈춘 그는 어질한 정신을 수습하려는 순간 공중에서 비틀림을 느낍니다. 거대한 위압감에 긴장하지만 신수였던 자신을 생각하며 노려보자 틈에서 거대한 금빛 산이 빠져나옵니다. 기선제압을 위해 울음소리를 내는데 뀨우! 라는 귀여운 소리가 나와 당황해 합니다. 금빛 산은 그 모습을 멍하니 보다 깨어진 알을 보며 이제 멸족된 블랙 드래곤 해츨링 태어났다는 걸 알게 됩니다. 위압감에 몸을 떠는 모습에 인간의 몸으로 줄여 이무기 앞에 선 골드 드래곤. 자신은 크리스티나라고 소개하며 잔뜩 경계하는 그의 눈높이여 맞춰 앉습니다. 크리스티나는 배고프지 않냐며 조심스럽게 손을 뻗었고 그 말에 이무기는 배고픔을 자각합니다. 하지만 믿어도 되는 자인지 확실하지 않은 상황에 그는 보석을 끌어안고 몸을 물리며 경계의 몸짓을 보입니다.

 

감상

약간의 스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승천 1년 남은 검은 이무기가 죽고 말랑 쫀득한 블랙 드래곤 해츨링으로 환생한 이야기입니다. 해츨링으로 태어나 아기의 본능 (식욕, 수면욕 등...)과 999년간 살았던 이무기의 기억 충동(?)에 잠시 자괴감에 이불을 차지만 결국 몸이 어려서 그렇다는 자기합리화를 합니다. 그러면서 보호자인 골드 드래곤 '크리스티나'의 애정과 돌봄을 듬뿍 받으며 귀여운 모습을 보입니다. 거기에다 크리스티나에게 전승 마법을 받기 전까진 뀨우! 뀨우웃! 같은 귀여운 울음소리만 내는 모습만 보여서 더 사랑스러운 해츨링을 볼 수 있습니다.

후에 나오지만 페르디키온이라는 레드 드래곤이 주인공의 수업과 친분을 위해 찾아옵니다. 레드 드래곤의 장로가 되기 위한 교육만을 받아 자신을 모르는 페르디키온와 자신 외에 다른 드래곤과 만난 적이 없는 이무기를 위해 크리스티나가 주선한 만남입니다. 페르디키온에 대해 들은 이무기는 그가 자연스럽게 자신을 돌아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른스러운 대처와 순수하게 걱정되어 하는 말이에요~ 하는 연기를 볼 수도 있습니다. 더군다나 표지에 나오는 조그만 새 불사조(백야)와 전생과 연관된 마족 서번트(흑미)가 이무기를 지키려고 하는 귀여운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혼자 남은 블랙 드래곤이기에 성룡이 된다면 장로가 될 이무기(후에 스스로 이름을 짓습니다). 크리스티나와 페르디키온과의 친분도 있지만 간간이 나오는 드래곤 로드는 욕심이 매우 많은 이로 보여 앞으로 어떤 상황이 펼쳐질지, 드래곤하면 유희를 빼먹을 수 없는데 이 작품에서는 어떤 유희를 할지 아니면 드래곤의 일생만 보여줄지. 어떤 방향으로 전개가 될지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인외물을 좋아하신다면!!! 999년 이무기가 귀여운 해츨링으로 태어나 뀨우! 울음소리를 내는 귀여운 모습을 보고 싶다면!!! 다른 드래곤과 귀여운 서번트들이 궁금하다면!!! 앞으로 전개가 기대된다면!!! 이 작품을 추천해드립니다.

 

현재 시리즈 평점 8.8

현재 50화까지 연재된 작품입니다.

본 작품은 6월 22일까지 무료 공개합니다.